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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24 전자문서지갑 주민등록등본 모바일발급 방법

by 코드프리 2022. 10. 11.



주민등록등본 모바일 발급 정부 24 전자문서 지갑

요즘은 IT기술이 크게 발달하면서 인감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주민등록등본을 모바일로 쉽게 발급받고 보관까지 가능한 정부 24 전자문서 지갑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플레이 스토어나 아이폰 앱스토어를 통해서 정부 24(구 민원 24)를 설치합니다.




정부 24를 설치 후 모든 필요 권한을 허용해 주셔야 앱을 이용하실 수 있어요.




우선 로그인 버튼을 눌러 다양한 방식을 통해 본인 인증을 하셔야 하는데요.



저는 간편 인증을 통해 본인 인증을 진행하였는데, 본인이 편리한 각 통신사 패스나 토스, 카카오톡, 네이버 민간인 증명서를 통해서도 본인 인증이 가능합니다.


본인 인증을 완료하셨다면 좌측 상단 메뉴 버튼을 클릭하셔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전자문서 지갑을 클릭하셔서 다음 단계로 바로 넘어갑니다.



진행과정 중 안내 문구는 읽어보시고 하단에 확인을 눌러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 주시면됩니다.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기 위해 주민등록상 주소를 시와 구까지 입력하시고,
하단에 민원신청을 클릭하면 주민등록 등본 모바일 신청은 완료됩니다.



주민등록등본이 정상적으로 잘 발급되었는지 확인하시려면 내 증명서에서 주민등록표 등본을 터치합니다.

정상적으로 발급됐다면 등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받은 등본 같은경우 장바구니에 3개월간 보관이 가능합니다.

물론 발급받은 증명서는 보관뿐 아니라 은행, 공공기관에 보낼 수도 있고, 지갑 주소를 복사해 다른 상대방에게 보낼 수도 있습니다.